캄보디아 지도 프로젝트

캄보디아 농업상담

캄보디아 농업, 농촌개발, 투자상담

AgroBizCambodia



경주 황룡원, 중도타워 여행 Travel



중도타워는 신라시대 때 세워지고 고려시대에 몽고에 의해 소실된 황룡사 구층목탑을 그대로 본 떠 만든 연수 숙박시설이다. 바로 옆에 붙은 황룡원은 동국산업의 연수원으로 사용된다. 중도타워는 연면적 2,700여평의 동국산업 연수원과 함께 건립되었는데, 황룡사 구층목탑을 모델로 현대식 철골과 목재로 지어졌으며, 1층에 전시공간, 2층 숙소, 3층 명상실, 4~5층 교육 다목적홀, 6~7층 VIP숙소, 8층 스카이라운지 전통찻집, 9층 법당으로 꾸며져 있다. 

황룡원 이퇴은 원장은 7월 6일 기자회견을 갖고 "동국산업 장상건회장이 부친인 동국제강그룹의 창업자이자 〈재〉대한불교진흥원의 설립자인 故대원 장경호거사의 대중불교운동 정신을 이어받아 한국전통 정신문화의 창달과 지원, 그리고 수련 시설 건립 운영을 위하여 사재를 출연하여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2011년부터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지하 1층 지상 9층 높이 68M, 연건평 1,637평의 중도타워를 건립하여 만 5년 만에 개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기사참조 http://www.wooribulgyo.com/news_view.jsp?ncd=6525


--
마음에 드는 부분은 한옥이 그대로 보여질 수 있도록 내외관에 신경을 썼다. 창문과 방, 욕실 등 세세한 곳 까지 모두 한옥의 느낌을 살렸다. 조식은 아주 간단하고 과하지 않아서 가벼운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중도타워의 앞마당은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꾸며진 정원을 보면 앞으로 갖춰질 정원이 기대된다. 
중도타워의 꼭대기에서는 보문호 일대가 아주 잘 보이고, 경주타워 역시 잘 보인다. 중도타워의 9층은 법당으로 되어 있다. 


analys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