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지도 프로젝트

캄보디아 농업상담

캄보디아 농업, 농촌개발, 투자상담

AgroBizCambodia



하슬라아트월드 여행 Travel



복합문화예술공원 하슬라아트월드 http://www.haslla.kr/
하슬라아트월드는 캄보디아에서 농촌축제를 만들면서 박신정대표님과 최옥영교수님을 만나고 친분을 갖게 되면서 알게 된 곳이다. 원래 조형예술가인 두 분은 조형공원을 위해 하슬라아트월드를 처음 시작하셨고, 수요에 의해서 호텔과 식당도 함께 하게 되셨다고 한다.

하슬라는 강릉의 옛지명으로 하슬라는 정동진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하슬라의 큰 장점은 역시 넓은 야외공간에 설치된 다양한 예술작품이 있어 아이들이 놀면서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피노키오 박물관 등 하슬라만의 독특한 콘텐츠가 눈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산에 위의 조형물들은 하늘이나 바다가 배경이 되면서 항상 푸른색을 보여주어 독특한 그림을 보여준다. 동해안에 위치한 어느 곳에서도 소나무는 흔하지만 조형물들과 어우러진 소나무는 평소보다 훨씬 멋져 보인다.

현재는 생태공원을 준비중이어서 일반인은 가 볼 수가 없지만, 산 속에는 다양한 산나물들과 과일나무들이 있다. 또 특이하게 일제시대에 사용하던 금광도 있어, 개발이 끝나면 좀 더 다채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공원 전체를 세세히 보려면 하루 꼬박 소요되기 때문에 숙박을 하면서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객실은 기존에 보던 숙박시설과는 차이가 많기 때문에 편리성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바다가 정면으로 보이는 객실은 아주 멋진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히 타일로 만든 욕조는 아마 다른 곳에서는 쉽사리 볼 수 없을 것이다.

식사는 대체로 간단하고 담백하며, 하우스맥주도 마실 수 있다. 특히 산채 위주로 짜여진 조식은 한국인 보다 외국 손님에게 소개하기에 알맞을 것 같다.

하슬라아트월드에 대해서 할 이야기는 더 많지만, 직접 가서 보고 즐기는게 가장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계속 조형물이나 작품들이 새로이 전시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여러번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하다.

호텔 전경, 호텔의 지하는 식당과 피노키오박물관으로 연결된다.
피노키오 박물관

소똥 조형물

조형 공원의 소 조형물
객실마다 특색있는 욕조와 침대가 있다.
저녁식사 (사진에는 없지만 스테이크도 있다.)
주차장의 기린
주차장의 코끼리
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하슬라아트월드와 동해 (일반인은 출입이 안되는 곳)
아침식사
뮤지엄호텔에서 바라 본 동해안의 일출


analystic